2024-04-28 16:44 (일)
당신의 한국 쇼핑 위시리스트는?
상태바
당신의 한국 쇼핑 위시리스트는?
  • 최선미 기자
  • 승인 2013.02.1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위 조사 결과 외국인 응답자 32%가 화장품 꼽아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쇼핑 품목은 뷰티제품과 패션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신동빈)가 ‘당신의 한국 쇼핑 위시리스트를 알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지난 달 25일까지 코리아그랜드세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사한 결과다.
 
전체 외국인 응답자 3025명 중 32%가 선택해 1위를 차지한 뷰티 제품은 실속형 브랜드숍 상품에서 고가의 백화점 브랜드까지 전반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쇼핑위시리스트로는 대표적인 인기품목인 BB크림 외에도 I사의 녹차성분 에센스, S사의 발효에센스, T사의 달팽이크림 등이 뽑혔다. 이는 한국 여행을 계획하는 해외 관광객들이 한국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꾸준히 습득하고 있음을 뜻한다.
 
대만인 후리위 씨는 “한국 화장품은 가격이 합리적이면서도 품질이 좋아 한번 쓰면 계속 사용하게 된다”면서 “지난 번 한국 여행 때 잔뜩 산 것을 지인들에게 선물로 나눠준 것이 아까울 정도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외국인들이 희망하는 쇼핑 품목은 패션(23%)과 공연상품(16%) 그리고 한국음식(12%)으로 나타났다.
 
가장 쇼핑하고 싶은 품목으로 한국 의상을 꼽은 중국인 천루치 씨는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한국 여주인공은 항상 예쁜 옷과 구두를 신고 나온다”며 “그런 멋진 스타일의 의상을 구매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또한 일본인 이이누마 토모미 씨는 “한국 스타들의 콘서트를 보기 위해 딸과 함께 1년에 3회 정도 한국을 방문한다”면서 공연티켓을 가장 쇼핑하고 싶은 품목으로 선택했다.
 
이 밖에도 한류 스타가 광고모델로 활동하는 특정 브랜드의 의류를 구매하고 한국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먹던 음식을 시식해보고 싶다는 응답들을 통해 한류 열풍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동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관광축제인 ‘2013 코리아그랜드세일’ 은 오는 28일까지 서울, 부산, 제주 등 주요 지역에서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www.koreagrandsa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