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日항공, ‘2013 JAL 스칼러쉽 프로그램’ 협찬
상태바
日항공, ‘2013 JAL 스칼러쉽 프로그램’ 협찬
  • 최선미 기자
  • 승인 2013.02.1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지역 3명 포함 10여 개국 22명 대학생 초청
일항재단이 주최하고 일본항공(JAL)이 협찬하는 ‘2013 JAL 스칼러쉽 프로그램’이 오는 6월 24일부터 7월 16일까지 23일간 일본 도쿄 등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쿄에서의 세미나를 비롯해 일본의 지역 문화 연수 및 시설 견학, 일본인 학생과의 교류와 토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도쿄와 이시카와현에서의 홈스테이를 통해 일본의 생활습관과 행동양식을 체험하게 되며 연수 기간 중의 성과를 이시카와현 가나자와시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포럼에서 발표하게 된다.
 
프로그램의 메인 테마는 ‘활기 넘치는 일본을 재현하기 위하여’이다. 이는 해외 젊은 인재들의 시각에서 일본의 문제를 재조명하는 한편 참가자들이 이를 교훈삼아 장래 자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일항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지역 10여 개국에서 22명의 대학생을 초청한다. 한국 지점에서는 일본어 에세이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연수 과정에 필요한 일본어 능력 및 기타 참가 조건을 갖춘 대학생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일항재단 홈페이지(www.jal-foundation.or.jp)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JAL 스칼러쉽 프로그램은 지난 1975년 일본항공이 창설된 이래 JAL 그룹의 사회 공헌활동으로 운영돼 오다가 1990년부터는 일항재단이 운영을 맡고 있다. 프로그램은 창설 당시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학생들이 동 지역에서 가장 먼저 경제 대국으로 발돋움한 일본의 발전상을 배울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그러나 이후 버블경제 붕괴로 세계 속에서 일본의 지위와 존재감이 저하됨에 따라 오히려 일본이 아시아 오세아니아로부터 배우겠다는 방침으로 의미가 전환됐다.
 
이 밖에 일본항공의 주요사회 활동 프로그램에 관한 내용은 일본항공 홈페이지(www.jal.com/en/socie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