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안산시, 출입언론인 등록기준 등 운영규정 시행
상태바
안산시, 출입언론인 등록기준 등 운영규정 시행
  • 윤주성
  • 승인 2016.02.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회 및 의견 조회를 통해 객관적인 광고 집행기준 마련

[경기=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경기 안산시는 '시 출입언론인 등록기준 및 시정광고 등 운영규정'을 마련해서 발령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관련 전문가와 시민단체, 안산시의회, 언론인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회 및 출입언론인을 대상으로 한 의견 조회를 통해 운영규정을 제정하게 됐다.

이번 운영규정은 시청에 출입하는 언론인의 등록과 행정광고 등에 필요한 사항을 객관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적용대상 ▲시정취재 언론사 등록 ▲송고실 운영 ▲시정광고 등 관련사항 ▲출입 등록취소 ▲기타 사항 등으로 규정됐다.

시정취재 언론사 등록은 ▲전국지와 지역일간지는 한국ABC협회 최근 발표기준 발행부수 5000부 이상, 지역주간지는 2000부 이상이 발행되는 언론사 ▲방송사는 '방송법'에 따라 등록된 방송사로 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본사를 둔 방송사 ▲통신사는 '뉴스통신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등록된 통신사로 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본사를 둔 통신사 ▲인터넷신문사는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등록된 신문사로서 시에 본사를 둔 시정취재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다.

시정광고 집행 세부기준은 ▲지역일간지는 한국ABC협회 발행부수를 참고해 3등급 구분 ▲지역주간지는 한국ABC협회 발행부수와 유료부수를 참고해 3등급 구분 ▲지역 인터넷신문은 시 관련 기사 건수를 평가 후 3등급 구분 ▲통신사는 뉴스 공급계약사(제휴사) 수를 평가항목으로 해서 3등급 구분 등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시정광고 등 집행 제외 세부기준에 관한 사항도 규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정된 운영규정을 통해 출입언론사에 대한 등록, 송고실 운영, 시정광고 및 제외기준 등에 관한 법제화된 규정이 마련돼 건전한 대언론 관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