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전국바다낚시대회 제주 우도에서 16일 개최
상태바
전국바다낚시대회 제주 우도에서 16일 개최
  • 서정용
  • 승인 2011.10.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전국낚시대회 모습
제주포커스가 주최하는 제5회 제주 섬속의 섬 전국바다낚시대회가 오는 16일 우도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대회는 전국 낚시동호인과 관광객, 도민들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축제장과 제주낚시 동호인은 물론 가족, 관광객을 초청해 천혜의 낚시 환경을 갖춘 청정바다에서 국제자유도시를 향한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제주포커스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제주도해양스포츠낚시연합회가 주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의회, 제주시, 서귀포시, 제주해양경찰서, 우도면사무소가 후원하는 이번 전국 낚시대회는 4회째로 제주를 비롯해 전국 바다낚시 마니아들의 손맛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낚시대회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6위부터 10위까지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감투상, 화합상, 환경보호상, 참가접수상, 행운상 등도 시상될 예정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 등이 주어진다.
 
대상어종으로는 돌돔, 강남돔, 다금바리, 북바리, 뱅에돔, 감성돔, 참돔, 혹돔, 농어, 방어, 부시리 등이다.
 
낚시 방법은 개인전으로 1인 1본으로 하며, 집어통(카고)이나 원투 낚시는 금지하고 찌낚시를 원칙으로 한다.
 
참가자는 낚시도구, 미끼 등은 각자가 치참해야 한다. 미끼는 갯지렁이와 크릴새우만 가능하고 그 외에는 실격처리된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남여와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접수는 낚시협회가 배포한 신청 양식에 의해 도내 지정된 주요 낚시점에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할 수 있다. 단, 대회 임원은 참가할 수 없다.
 
참가자 수송은 주최측에서 도항선을 이용해 일괄수송(성산 ↔ 우도)하고 도시락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한편, 제주 섬속의 섬 전국바다낚시대회는 2007년 제1회 대회의 우도를 시작으로 제2회 대회는 추자도, 3회 대회는 차귀도, 4회 대회는 비양도와 한수리에서 열렸다.[제주취재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