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행정자치부 '생활 속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인천시·행정자치부 '생활 속 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
  • 정대섭
  • 승인 2016.02.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시민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인천시·행정자치부 생활 속 규제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생애주기별 과제(출생, 육아, 취업, 노인생활 등), 생활환경 불편과제(대중교통, 자동차, 의료, 소음, 생활체육 등), 소상공인․창업 등(창업활성화, 공중위생, 소상공인 기업규제 완화 등) 시민생활 속 불편을 야기하는 내용이다.

인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서 서식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에서 내려받거나 가까운 주민센터에 비치된 서식을 활용하면 된다.

작성한 제안서는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시청 규제개혁추진단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이메일(injae011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시 경선에서 자체 사전 심사와 시 행정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제안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전국 경선에서 재심의해 오는 5월경 공모결과 발표와 시상을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활 속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는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새로운 인천 건설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것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소중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