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평택 팽성도서관 2016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평택 팽성도서관 2016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정기현
  • 승인 2016.02.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경기 평택시 팽성도서관은 관내 이용자들의 평생학습을 장려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6년 상반기 연령별 총 7개 프로그램을 내달 둘째 주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란도란 동화구연’,‘오물조물 그림책아트’등 2개 프로그램은 동화구연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그림책을 함께 읽고 북아트, 클레이아트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체험하게 하며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노래로 배우는 한국사’,‘즐거운 독서 여행’ 등 2개 프로그램은 작년 하반기에 수강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계속 수강하기를 원하는 검증된 강좌다.

‘노래로 배우는 한국사’는 동요를 통해 초등학생들이 역사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 넓은 역사 범위를 재미있게 암기하게 된다.

‘즐거운 독서 여행’은 2시간이라는 충분한 강의시간동안 강사가 아이 성향을 고려해 토론과 글쓰기 첨삭을 진행하며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사 vs 세계사 주요장면 비교하기’는 역사 과목을 좋아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고대사부터 근대사까지 공부하며 연표와 ‘나만의 역사 책’ 만들기 등의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또한 청소년들의 도서관 학습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토요일 오후 시간에‘중등 세계사 논술’프로그램을 신규 개강한다.

세계사를 공부하고 이를 바탕으로 현대 사회문제와 연계한 글쓰기를 하며 논리적 사고 과정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역사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5, 6학년도 참여가능하다.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은‘야간 생활영어회화’로 대학생, 직장인들을 배려해 저녁 시간에 편성했다.

오랜 미국생활 경험을 가진 강사와 함께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생활영어를 수준별로 학습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이며 전화(8024-5481) 또는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강의계획서 등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팽성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psli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