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 미추홀도서관, 직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세요
상태바
인천 미추홀도서관, 직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하세요
  • 정대섭
  • 승인 2016.02.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미추홀도서관은 청소년의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을 위해 청소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매월 직업군 특강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다음달부터 오는 6월까지 도서관 강당(지하 1층)에서 매월 1회씩 운영되는 상반기 프로그램에는 승무원, 육군간부, 연예인(가수) 및 방송인(PD), 판사 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 9일 항공사 승무원 출신인 이종민 관광경영학회 이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6일에는 현 육군 모집홍보관인 이은하 부사관, 오는 5월 11일에는 슈퍼주니어 멤버로 현재 군악대 복무 중인 이성민 군과 현 프로듀서인 윤상현 PD, 오는 6월 8일에는 수원지방법원 김영주 판사가 강사로 초빙된다.

직업군 특강은 미추홀도서관이 청소년의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을 위해 2010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변호사, 방송작가, 메이크업아티스트, 아나운서, 프로듀서, 수의사, 호텔리어 등 수 십여 종의 직업군 종사자를 초빙해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직업군 특강은 매회 청소년과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단체로 접수할 수 있다.

수강 접수는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michuhollib.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하거나 공문 또는 전화(440-6663)로 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강의내용은 접수 현황에 따라 대상별 일정이 조율된다. 중학생의 경우 직업에 대한 흥미 및 관심 유도를 위한 에피소드 중심, 고등학생의 경우 대학진학 및 직업 선택을 위한 심층적 정보 제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미추홀도서관 관계자는 “직업군 특강에서는 전문직에 도전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생생한 현장소식을 들을 수 있다.”며, “앞으로 인생의 중요한 변환점이 될 직업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많은 청소년과 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