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인천시, 동절기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에 만전
상태바
인천시, 동절기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에 만전
  • 정대섭
  • 승인 2016.02.1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 협력을 통한 생활안정지원 사업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는 작년 동절기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 종합대책에 따른 5개분야, 18개 사업에 대한 중간점검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번 중간점검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추진한 실적을 대상으로 사업의 적기 추진 여부, 개별사업에 대한 정상 추진여부 확인과 사업 추진과정에서의 미담수범사례 발굴 등에 중점을 뒀다.

중간점검 결과 지난달 영하 18도의 한파 시 동절기 노숙인·쪽방거주자 비상보호체계 유지, 저소득 취약지역 상수도 동파방지 사업, 자원봉사를 통한 저소득 취약계층 주택단열사업, 사회복지시설 전기안점점점 등을 적기에 추진해 큰 인명 피해 없이 저소득 취약계층을 안전하게 지원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5개 분야, 18개 사업 중 생활시설 수급자에 대한 월동비 지급, 저소득 한센양로자 월동비 지급, 한부모 가족 생활안정 지원, 저소득 취약계층 주택단열사업, 독감예방접종사업, 김장나눔행사 및 희망나눔 캠페인 등 6개 사업은 정상적으로 사업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나머지 12개 사업은 오는 2월말까지 정상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동절기 생활안정지원사업을 추진하면서 군·구에서 총 25건의 미담수범사례가 발굴됐다.

미담수범사례는 긴급복지지원 등 생계지원 6건, 집수리사업 등 난방지원 2건, 독감예방접종 등 건강지원 3건, 복지시설에 안전관리 1건, 김장담그기 행사 등 민·관 협력지원사업이 13건이다.

시는 사업이 끝나는 오는 2월 말까지 보다 많은 사례를 발굴해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이 종료되는 3월 초 개별사업들에 대한 성과 분석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를 2016년 동절기 취약계층 생활안정지원 종합대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