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함양군, 보육인프라구축 및 서비스지원에 71억여원 투입
상태바
함양군, 보육인프라구축 및 서비스지원에 71억여원 투입
  • 이천수
  • 승인 2016.02.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함양군은 올 한햇동안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질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국·도비 포함 총 71억 76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보육안은 군민들의 자녀양육비용 부담 경감 및 보육서비스 질 제고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보육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 유형 등을 다양화하고, 보육서비스 질 관리를 강화하고자 수립됐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이 적절한 교육적 환경에서 안심하고 질높은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전상해보험료에 일괄가입케하는 등 안전문제에 유의하고,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보육자가 충분히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군에는 국공립·법인·민간 등 16개소의 어린이집이 있고, 101명의 보육교사가 종사하고 있다. 이중 시간연장 보육을 11개소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공공형어린이집이 3개소 있다.

세부사업내용을 보면, 열악한 보육현실에서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돌보는 데 주력할 수 있도록 보육교직원의 인건비 및 근무환경개선비지원에 22억 6400여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포함해 어린이집 운영비, 기능보강사업, 영유아보육료, 양육수당, 부모모니터링단 활동 등 6개 국비보조사업에 56억 1000여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만 3~5세 누리과정 보육에 11억 1590여만원을 지원하는 것을 비롯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격무수당, 보육교사 처우개선비, 대체교사 인건비, 민간어린이집 난방비, 어린이집 아동 안전보험지원, 비장애아 방과후 보육료 등 8개 도비보조사업에 12억 1800여만원을 지원한다.

군자체 사업에는 2억 7800여만원을 투입한다. 어린이날 행사 어린이 뮤지컬공연 과학행사 등을 지원하는 것 이외에도 군 자체적으로 보육교사의 처우개선과 보육교직원의 실무능력향상교육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군 관계자는 “보육교사의 처우는 아직 열악하고 보육인프라도 충분히 만족할 수준으로 갖춰져 있지 못한 것이 오늘날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현실”이라면서도 “보육교사가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교육자로서의 본분에 충실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충실히 하는 것 못지않게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자 이번 보육안에 적극 반영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