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 대덕구, ‘공직 입문 길라잡이 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 대덕구, ‘공직 입문 길라잡이 교육’ 실시
  • 양인희
  • 승인 2016.03.02 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덕구청 제공)

[동양뉴스통신] 양인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일부터 오는 3일까지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은 새내기 공무원 8명을 대상으로 ‘공직 입문 길라잡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교육은 공무원이 소통하고 행정역량이 강화돼야 구민들이 행복할 수 있다는 박수범 구청장의 지론에 따라 신규 임용 공무원들의 빠른 조직 이해와 적응,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배양하고자 마련됐다.

신규 임용 공무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윤태희 부구청장 외 각 분야 선배 공직자가 직접 강사로 나와 공직자로서의 기본소양과 구정·조직 현황, 예산, 재무, 민원, 업무시스템 활용 등 모두 10개 분야의 기본 직무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계획이다.

또 신규 공직자의 직무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 현장을 올바로 이해하기 위해 동춘당, 금강로하스타워 등 구정 현장 및 주요시설 7개소에 대한 견학교육 및 선배 공무원 및 신규 공무원의 1:1 매칭을 통한 멘토, 멘티 결연을 각각 오는 10일과 22일에 실시해 새내기 공무원의 구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빠른 공직생활 적응을 도모한다.  

구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들이 처음 공직생활에 들어와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빠른 공직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길라잡이 교육 등 직무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신규 공무원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직무능력 배양으로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