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6 (금)
순천시 보건소, 이용객 북적북적
상태바
순천시 보건소, 이용객 북적북적
  • 강종모
  • 승인 2016.03.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맟춤형 건강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 호응
전남 순천시 보건소 전경.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 보건소(소장 이정희)는 노인일자리, 취업, 기숙사 입사용 건강진단 및 각종 제증명 발급, 진료 환자 등 보건소 이용객이 하루 평균 800명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순천시가 수요가 많은 건강진단서를 대폭 개선해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순천시는 건강진단 검사장비를 보강하는 등 건강진단서 발급처리를 대폭 개선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시민들의 건강진단에 필요한 검사시간과 비용을 줄였다.

또 다른 증가요인으로는 지난해부터 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실시한 사운드테라피 이용객이 3000명에 육박하는 등 순천시가 새롭게 선보인 건강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황택연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올해에도 기존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강 수면유도 우울증 예방 등 4가지 테마에서 다이어트 갱년기 예방 불안해소 산림테라피 마음 치유 등 10여종의 건강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오는 5월부터는 과체중으로 합병증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방 다이어트 서비스를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