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이 청주시장, 국비 확보 및 시민 주차시설 마련 주문
상태바
이 청주시장, 국비 확보 및 시민 주차시설 마련 주문
  • 노승일
  • 승인 2016.03.1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노고 치하, 국비 확보 등 지시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이승훈 청주시장은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에게 노고를 위로하고, 국비 확보 노력과 시민 주차시설 마련대책, 봄철 시설점검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주 중앙부처를 방문해보니 작년보다 한달 앞당겨 예산심사 작업이 시작됐다”며 “우리시 사업이 중앙부처 사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관련 중앙부처를 자주 찾아가 필요성을 설명하고 반드시 부처 예산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또 “동부창고가 전국 문화재생 우수사례로 선정됐다”며 “지난주 동부창고 활용방안 계획안을 가다듬고 시민의견을 수렴해 동부창고가 공항활성화와 문화산업 관련 중심지가 되도록 관련부서에서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장소의 시설이나 조경 등 전반을 점검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시급히 보완할 것”이라며 “구청은 지역 내 등산로를 점검해 시설을 정비하라”고 말했다.

이어 “백화산 지킴이 같은 시민 자원봉사자에게 쓰레기봉투를 지급할 수 있는지 검토할 것”이라며 “봄철 자연정화 활동 시 안전사고가 없도록 사전에 만반의 대비를 하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청원휴게소를 청주휴게소로 바꾸고 휴게소 내 1개관을 청주홍보관으로 바꾼다는 보고가 전에 있었는데 진척사항이 없다”며 “직지코리아, 드론축제, 청원생명축제 등 많은 축제를 홍보 할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활용계획을 만들고 추진상황을 보고하라”고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