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최양식 경주시장의 천북면 방문
상태바
최양식 경주시장의 천북면 방문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3.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섬김으로 찾아가는 소통행정 -
▲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8일 천북면을 방문해 그간의 추진성과와 올 한해 시정목표에 대한 보고를 하고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쳤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난 8일 천북면을 방문해 그간의 추진성과와 올 한해 시정목표에 대한 보고를 하고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는 최양식 경주시장이 시정에 대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하여 지난 2월 18일부터 시작한 읍면동 방문의 일환이다.
 
먼저, 최양식 시장은 지역민의 숙원사업이었던 화산보건진료소 준공식에 참석했다.
 
최시장은 “현대화된 장비를 갖춘 쾌적한 시설에서 지역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낙후된 보건시설을 개선하여 지역민의 건강서비스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린 주민과의 현장 대화에는 도·시의원과 지역의 기관단체장 외에도 각계각층의 주민 150여명이 참석했다.
 
최시장은 ‘달라지고 있는 경주’를 주제로 그간의 추진성과와 2013년 추진할 주요사업을 사진과 영상을 곁들인 프리젠테이션으로 50여분간 직접 보고했다.
 
시가 추진중인 주요사업의 설명을 사업의 개요보고에 그치는게 아니라 각각의 사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 역사적 의미 그리고 사업이 가져올 파급효과에 대한 부분까지 주민이 궁금했을 법한 부분에 대해 주민의 입장에서 조목조목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금장대와 동궁식물원, 버드파크 등 여러 사업을 설명하면서 사업의 추진배경이된 역사적 사실을 구체적인 설화 또는 역사적 기록을 인용하여 설명함으로써 참석한 주민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에서는 물천~오야간 우회도로 조기개설, 천북 화산산업단지 배수로 확장, 신당1리 이조들 용배수로 정비, 물천1리 윗마을 확포장 공사, 성지1리 손실곡지 용배수로 정비, 화산1리 마을회관 보수 등 주민생활민원과 지역의 현안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건의가 나왔다.
 
이에 최 시장은 주민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꼼꼼히 메모하며 즉시 해결가능한 사항은 빠른 시간 내 해결할 것을 약속하고, 과다한 예산이 소요되거나 사안이 복잡한 사항은 먼저 배석한 담당국장에게 보충설명을 드리도록 한 후 주민불편이 없도록 관련부서의 조속한 검토와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민생현장의 생생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지역곳곳을 살폈다. 먼저 천북분회 경로당을 방문하여 지역의 원로이신 어르신들을 뵙고 지역의 발전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이후 지역특산품을 생산하는 부추작목반을 방문해 경쟁력 갖춘 고품질의 소득작물 생산에 애쓰는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사회복지시설인 대자원을 방문해 시설에 관한 설명을 듣고 시설물을 둘러본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지역의 대표기업체인 선일플라스틱과 영신정공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경영자들과 근로자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최 시장은 “항상 고마움을 담고 시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펼치겠다”는 평소 강조해온 시민 섬김 행정의 의지를 밝히고 “주민들의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주민과 행정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여 경주시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기위해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