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창원시, 중소기업이 경쟁력이다
상태바
창원시, 중소기업이 경쟁력이다
  • 이천수
  • 승인 2016.03.1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오는 24일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85호관)에서 ‘지역 우수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채용계획이 있는 지역 우수기업인 ㈜라이노코리아, ㈜코만, 창원기술정공, ㈜코텍 등 4개 기업과 관내 대학교 및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3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명회는 시가 어려운 경기 상황 속에서도 채용을 희망하는 지역의 우수기업을 발굴‧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이미지 쇄신과 함께 우수인재의 타 지역 유출을 막고,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코자 마련한 행사다.

채용규모는 총27명(고졸12, 초대졸 이상 15)으로 기업별로 보면, (주)코만 12명, (주)라이노코리아 7명, 창원기술정공 4명, ㈜ 코텍 4명으로 모집분야는 현장 생산직 외 연구직, 기획, 품질관리, 영업, 영업관리, CAD/3D 분야 자재관리, 품질관리, 비서 등 다양하다.

세부사항이 궁금하다면 창원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과 ‘채용소식’란에 ‘합동채용설명회’로 검색하면 자세한 채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행사에는 ㈜코텍 최주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기업체 대표자 또는 인사책임자가 참석해 기업소개와 인재상, 채용기준, 급여 등에 관해 상세한 설명과 함께 참석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면접 주안점, 자기개발 및 복지후생에 대한 궁금한 점 등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가진 후, 로비에 별도로 마련된 채용부스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취업준비생을 위해 ‘NSC기반채용면접의 이해’라는 주제로 면접특강을 마련하고 있어 면접을 위한 실전 Tip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지역 우수기업과 청년들 모두에게 상호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오는 5월 10일 창원컨벤션센터에 예정되어 있는 현대‧기아차 협력사 및 지역우수기업 채용박람회에도 지역의 많은 인재들이 찾아와 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