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삽교호관광지에서 게릴라 줄다리기 열려
상태바
삽교호관광지에서 게릴라 줄다리기 열려
  • 윤주성
  • 승인 2016.03.28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홍보 효과 톡톡

[충남=동양뉴스통신]윤주성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27일 삽교호 관광지에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2016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의 홍보를 위한 게릴라 줄다리기 행사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화창한 봄 날씨와 함께 이 날 삽교호 관광지를 찾은 수백명의 관광객들은 너도나도 줄을 당기며 기지시줄다리기의 매력에 흠뻑 젖어 들었다.

난타의 웅장한 공연과 해오름풍물단의 농악이 어우러진 가락은 관광객들의 흥을 이끌어 내며, 게릴라 줄다리기를 위한 이목을 집중시켰고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의 진행에 따라 시작된 줄다리기는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회에서 매년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홍보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게릴라 줄다리기는 단순히 눈으로 보는 홍보 판촉물보다 훨씬 큰 홍보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이 날도 당진시민 뿐 아니라, 서울・경기 등 근거리 관광객이 삽교호 관광지를 찾아 줄다리기에 함께 참여함으로써 큰 홍보효과를 거두었다.

한편, 2016년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는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송악읍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 일원에서 유네스코 공동등재 초청 줄다리기 시연, 줄다리기 기획 전시 및 사진전, 제례행사, 전국 풍물대회, 전국스포츠줄다리기대회를 비롯해 줄나가기와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