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3:49 (수)
경남도문화예술회관,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체험전
상태바
경남도문화예술회관,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체험전
  • 이정태
  • 승인 2016.03.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도문화예술회관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빛을 소재로 한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체험전’을 제2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창의력 증진을 위해 빛과 모래를 조합해 관람자가 직접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보는 ‘샌드아트’,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자체제작 애니메이션 영상제공, 매직페이퍼 위에 형형색색의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스크래치 아트’가 포함된다.

그리고 미술감상 사고의 확대를 위해 음성인식 LED빛 체험과 인쇄판 조합으로 직접 색을 합성해 볼 수 있는 ‘색의 합성과 분해’, 디지털 프로그램을 활용해 나만의 패션을 만들어 보는 ‘나도 디자이너 프로그램’이 흥미를 이끌어 낸다.

여기에 더해 과학적 미술체험의 분야로 동작인식 시스템을 활용한 꽃길 만들기, 4D영상 프로그램을 통한 증강현실 체험으로 확대돼 지나가는 공룡과 함께 기념촬영, 움직이는 레이저 빛과 음악, 멀티착시 현상을 이용한 착시현상의 이해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도시화됨에 따라 빛의 활용이 강화된 현대사회에서 가족과 함께 아이들이 빛에 대한 체험을 통해 빛을 이해하고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과 미술이 접목한 이번 ‘신기한 빛의 나라 미술체험전’ 입장료는 6,000원으로 24개월 이상 관람가능하며, 문의 및 예약은 도 문화예술회관 콜센터 1544-6711 또는 당일 회관매표소로 방문하면 된다. 월요일은 휴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