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음성군, ‘행복음성 생활 민원 안내 가이드북’ 발간
상태바
음성군, ‘행복음성 생활 민원 안내 가이드북’ 발간
  • 정수명
  • 승인 2016.03.31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다른 지역에서 이사 오는 주민을 위해 군의 역사와 유래 각종 생활정보 등 유익한 종합 안내가 담긴 ‘행복음성-생활 민원 안내 가이드북’(이하 행복음성)을 제작 배포한다.

31일 군에 따르면, ‘행복음성’은 소지하기 쉬운 핸드북 사이즈의 80페이지 분량인 안내 책자 형태로 만들어졌다.

수록 내용은 군의 상징과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민원․생활정보, 의료․복지정보, 전통시장, 문화축제, 관내 학교 현황 등 분야별 알짜생활정보가 실려있어 전입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에서도 e-book 형태로 가이드북의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수시로 업데이트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행복음성-생활안내 가이드북’에 군의 각종 생활정보가 담겨 있어 새로운 곳에 이사와 모든 것이 낯선 군민들이 안정된 생활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유익한 길라잡이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필용 군수는 “정부3.0 시대에 군민 눈높이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개방하고 공유해 군민 행복시대 건설과 고객감동 민원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