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순천사랑아카데미 마음이 살찌는 인문학 강의
상태바
순천사랑아카데미 마음이 살찌는 인문학 강의
  • 강종모
  • 승인 2016.04.0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이번 달 순천사랑아카데미 인문학 강사로 외화번역가 이미도씨와 정호승 시인을 초청했다.

오는 14일에는‘영화를 통해 배우는 창조적 상상력의 비법’이란 주제로 영화 쿵푸팬더 시리즈를 번역한 이미도씨 초청 강연이 펼쳐진다.

1300만여 명이 관람한 쿵푸팬더 시리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씩 봤던 애니메이션 영화로, 외화 번역가 이미도씨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영화가 될 수 있도록 번역한 주인공이다.

또한 ‘캐리비안의 해적’, ‘반지의 제왕’, ‘슈렉’ 등 500여편의 영화를 번역한 우리나라 최고의 외화번역가로 유명하다.

이미도씨는 이번 강의에서 자신이 번역한 영화의 대사와 이야기들을 활용해 창의력의 중요성과 창의력을 키우면서 영어 실력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는 영화영어학습법에 대해서도 이야기 할 예정이다.

오는 28일 강연은 정호승 시인의 ‘내 인생의 힘이 되어주는 시’라는 주제로 문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품세계에 대한 본인의 경험담과 문학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이번 강의에서 정호승 시인은 살아가며서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삶에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시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과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서로는 ‘슬픔이 기쁨에게’,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등의 시집과 ‘내 인생에 힘이 되어준 한마디’ 등의 산문집이 있으며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대표 시인이다.

최종남 순천시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계장은 “영화번역의 새로운 모습과 사람을 사랑하게 만드는 시를 통해 마음이 살찌는 인문학의 감성이 풍부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사랑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www.schc.go.kr/) 또는 순천시 평생학습과(061-749-6670~3)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