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산시, ‘2016 투자유치 역량강화 공무원 워크숍’ 개최
상태바
울산시, ‘2016 투자유치 역량강화 공무원 워크숍’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6.04.05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5일 오전 9시 30분 울산과학기술원(UNIST) 경동홀에서 시, 구‧군 투자유치, 규제 관련 담당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투자유치 역량 강화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대한민국 경제 심장 울산’을 위해, 투자 유치에 힘쓰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의 역량 제고, 투자 유치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을 보면 노동완 시 투자기획담당이 ‘2016년 울산시 투자유치 활성화 방향’을 설명한다.

이어 서성수 영산대 교수가 ‘경제위기 시대 재테크와 자산관리’를 김주형 코트라(KOTRA) 전문위원이 ‘외국인투자유치 이해와 마케팅 전략’을, 윤영주 전남도청 홍보지원팀장이 ‘투자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강의한다.

현장 견학은 울산시 신성장 산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UNIST의 연구지원본부(UCRF), 3D 레이저 프린터 기기 가공동 및 연구센터 등 첨단 R&D 시설 현장을 둘러봄으로써 신성장 동력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전신호 투자유치과장은 “기업 투자 유치를 위해 지역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동적인 투자 유치 업무는 곤란하다.”면서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전략적인 투자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무원들의 적극성과 열정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