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함양군, 모래랑 빛이랑
상태바
함양군, 모래랑 빛이랑
  • 정효섭
  • 승인 2016.04.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경남 함양군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6일간 함양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함양군문화예술회관이 주최하고 공감플러스프로덕션이 주관한 놀이형 체험프로그램 ‘모래랑 빛이랑’이 열린다.

7일 군에 따르면, 어린이 두뇌발달과 창의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이 체험프로그램은 최우수 관객 평전과 인터파크 전시 체험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한 것으로 유명하다. 

체험전은 황금동물원, 별빛구름마을 등 2개의 테마로 꾸며진다.

‘황금동물원’테마에서는 모래를 이용해 그리미 선생님의 샌드 애니메이션 공연을 보고 모래그림 기본기를 배울 수 있다.

유리판 위에 놓인 모래를 이용해 손끝의 움직임을 따라 그림을 그리는 ‘샌드 애니메이션’과 깜깜한 어둠 속 빛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이색 미술 퍼포먼스인 ‘라이트 드로잉’은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호기심 자극은 물론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별빛구름마을’ 테마에서는 마을에 밤이 찾아오고 어둠 속에서 빛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라이트 드로잉 공연을 관람하며, 빛을 이용해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갖게 된다.

24개월 이상 어린이집·유치원 원아·초등학생·학부모 등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관람은 월요일을 제외한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5차례 진행되며, 총 체험시간은 테마별로 30분씩 약 1시간 소요된다. 기타문의 (055)960-5531.

군 관계자는 “벌써부터 입소문을 들은 군내 어린이집·초등학교 등 30여 단체가 신청해 1000명의 단체관람객이 확보됐을 정도로 관심이 대단하다”며 “새봄을 맞아 열리는 이번 체험전에서 부모와 자녀는 색다른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