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5:47 (월)
인천 소재 국제기구, 지역사회 기여 확대 및 협력 강화
상태바
인천 소재 국제기구, 지역사회 기여 확대 및 협력 강화
  • 정대섭
  • 승인 2016.04.1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1일 송도 G타워에서 유정복 시장과 각 국제기구 대표를 비롯해 인천관광공사, 인천글로벌캠퍼스재단, 인천대학교의 대표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송도에 위치한 국제기구의 지역사회 기여 확대 및 국제기구간 협력 강화를 위한 ‘2016 인천국제기구협의체 대표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작년 3월 첫 번째 회의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는 국제기구와의 협력사업들에 대한 브리핑과 함께 국제기구와의 상생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이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하는 데는 공항과 같은 기반시설 못지않게 인천에 자리한 국제기구의 역할이 크다.”며, “인천시는 지난 10년간 13개의 국제기구를 유치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국제기구를 유치해 송도를 중심으로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제기구 대표들도 적극적인 국제회의 유치 등으로 인천시가 역동적인 세계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국제기구 취업에 관심을 가진 지역 청년들의 경력형성을 지원하고자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제기구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현재 10명 정도의 대학생들이 세계선거기관협의회 사무처(A-WEB), 유엔 재해경감국제전략동북아사무소(UN ISDR), 유엔 아태경제사회위원회동북아 지역사무소(UN ESCAP)에서 체험 활동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더 많은 지역대학생들이 국제기구 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편, 2014년 7월에 발족한 ‘인천국제기구협의체’는 국제기구 본연의 활동은 물론, 국제기구 대표자 학교방문 특강, 국제기구 방문 프로그램 운영 등 시민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