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인천시, 공동생활가정 아동·청소년 방문 심리치료 실시
상태바
인천시, 공동생활가정 아동·청소년 방문 심리치료 실시
  • 정대섭
  • 승인 2016.04.1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2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공동생활가정 12개소에서 성장하고 있는 미취학 아동부터 대학생에 이르는 청소년까지 총 65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인 ‘방문심리치료’사업을 실시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성장하는 아동의 긍정적 자아 존중감 형성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해 아동의 발달 연령별로 다양한 자연재료를 이용한 원예치료 및 표현미술치료 기법을 적용한 맞춤형 심리치료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심리치료 사업은 원예치료와 표현미술치료 분야의 전문가 9명이 시설별로 투입돼 10회기에 걸쳐 개별 및 집단치료를 실시한다.

치료 회기별로 아동의 활동 내용, 창작품에 대한 분석 및 사전·사후 심리진단 결과를 비교해 아동의 정서적 변화 과정에 대한 전문적인 관찰과 평가를 토대로 시설의 양육자에게 아동의 적응과 발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시 아동복지관 관계자는 “공동생활가정은 적은 수(정원 7명)의 아동들이 가족처럼 생활하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원예치료와 미술치료 기법을 경험하고 억압된 감정을 표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를 형제자매처럼 생각하고 배려하는 등 신체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켜 아동의 긍정적인 인격 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아동복지관에서는 아동·가족 상담실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아동·가족 상담실 상담 예약은 전화(434-6436)를 이용하면 되며, 아동복지관 홈페이지(http://cwc.incheon.go.kr)를 통해 사이버 상담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