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구월농산물도매시장, 제2기 상인대학 개강
상태바
인천구월농산물도매시장, 제2기 상인대학 개강
  • 정대섭
  • 승인 2016.04.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 구월농축산물도매시장 관리사무소는 오는 14일 ‘제2기 상인대학’이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일정에 들어 간다고 12일 밝혔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교육추진협의회가 주관하는 상인대학은 도매시장 이전에 대비해 신 도매시장 적응시간 단축과 경제적 위험(피해)을 최소화하고,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구월도매시장 도매법인·공판장 임직원 및 중도매인 등 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작년부터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작년 제1기 상인대학에서는 모두 34명의 유통 종사자들이 졸업했다.

이번 개강식에는 책임교수와 관리사무소장, 도매시장법인(공판장) 대표, 중도매인조합장, 수강생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강식이 끝난 후에는 인천상공회의소 박춘목 상임위원의 ‘평생학습을 통한 지식경영’을 주제로 CEO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제2기에는 30명이 입학해 오는 6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2시간씩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10월 중에는 제3기 상인대학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신 경영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건강, 교양 등 도매시장의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맞춤식 눈높이 교육을 위해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강사를 초빙해 실물경제 사례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도매시장 관계자는 “현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이 2019년 남동구 남촌동으로 이전을 추진 중에 있는 만큼 이전에 대비해 시장 종사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