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꽃향기 가득한 꽃의 도시 ‘청주’
상태바
꽃향기 가득한 꽃의 도시 ‘청주’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3.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화단조성, 화분설치, 봄꽃 식재
▲ 화단조성 봄 꽃식재 사진   (사진제공 청주시 공원 녹지과)

청주시는 꽃의 도시 청주 만들기를 위해 20일부터 사계절 꽃으로 가득한 ‘녹색도시 청주’ 만들기에 나섰다.

시는 상당구 월오동 직영 꽃묘장 하우스 3558㎡에서 생산한 메리골드, 코리우스, 맨드라미, 등 31종의 꽃을 주요도로변 진입광장 및 교통섬, 상당로, 사직로, 공단육거리, 봉명사거리, 청주대교, 제1운천교 등 대형화분 1500여개에 꽃을 식재해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사업비 2억5000만원 투입하여 화단조성 및 가로꽃 장식, 띠녹지 공간을 확대 설치하고 향토 꽃인 나리꽃 등을 혼합 식재해 고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꽃길 조성을 병행하며, 마을안길 및 공한지에도 지속적으로 꽃의 도시 청주 만들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회적 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300명을 참여시켜 동부우회도로 등 외곽도로와 무심 동·서로 하천변에 칸나, 구절초, 페튜니아 등 다양한 초화류와 다년생 꽃길을 조성해 청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도 를 제공한다.

시 공원행정담당은 “콘크리트로 가득한 도심지 곳곳에 꽃나무와 다년생 초화류를 식재하여 시민정서를 순화하고 열섬현상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사시사철 변화 있고 다양한 색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푸른 도시 ‘녹색수도 청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