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주 읍성내 공원 명칭 공모
상태바
청주 읍성내 공원 명칭 공모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3.2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 중앙공원 청원군청 일원까지 확장 조성 -
청주시는 중앙공원을 포함해 주변으로 확장 조성되는 청주읍성내의 역사문화공원에 대하여 새로운 이름을 지어주고자 명칭을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청주 읍성내에 위치한 본 공원은 현 중앙공원에서 청원군청, KT 일원까지 확장하여 2020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공원예정 지역에 포함될 청원군청 부지는 옛 청주읍성 내에서 동헌과 객사가 있던 자리로 목사가 정사를 보던 곳이다.

또한 KT부지에는 양곡창고를 관리하는 관청이 있었으며, 중앙공원에는 병역에 필요한 부속건물이 모여 있었다. 

시는 이에 새로이 조성되는 공원은 중앙공원에서 주변 관공서까지 아우르는 넓은 지역으로 확장하여 청주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도시의 정체성을 확보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명칭공모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이에 대한 떠오르는 이미지를 활용한 이름을 지어주면 된다. 

공원 명칭의 의견수렴은 청주시 홈페이지 참여 마당내 “공원명칭 공모” 설문조사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조사기간은 오는 4월 13일까지이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이번 의견 수렴을 통해 중앙공원 일원에 새롭게 조성될 공원이 지역의 고유한 역사적, 문화적, 전통적 자원을 기반으로 한 청주의 대표적 공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이에 걸맞은 공원의 명칭이 결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