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8:13 (화)
예산군, 충남도청 향우 공무원 초청 간담회
상태바
예산군, 충남도청 향우 공무원 초청 간담회
  • 남광현
  • 승인 2016.05.10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선봉 충남 예산군수가 지난 9일 조향한우타운에서 열린 충남도청 향우 공무원 초청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예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예산군이 지난 9일 조양한우타운에서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충남도청 향우 공무원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10일 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황선봉 군수와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해 각 실·과·단 및 직속기관, 사업소장과 향우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원활한 국·도비 확보를 통해 주민 숙원 사업 등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향우 공무원들은 이용억 기획실장의 주요 현안사업 총괄설명에 이어 각 부서장들로부터 국·도비 확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국비확보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와 고향 발전에 필요한 사업 계획 등을 모색했다.

이날 논의된 사업은 2017년도 정부예산 중점 확보 대상사업과 도비확보대상 주요사업, 충남도청의 협조가 필요한 주요 현안 등이다.

군의 내년도 정부예산 중점확보 대상사업은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서부내륙권광역관광개발사업 ▲덕산도립공원생태관찰 및 이용시설설치사업 ▲곤충박물관건립 등 총 64개 사업에 국비 1060여억원이다.

또 군은 도비확보대상 주요사업으로 ▲예산군 청사 신축 ▲노인종합복지관 신축·이전 ▲예산 테마공원 조성 ▲예산황새공원 생태탐방로 정비 등 14개 사업에 대해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충청남도 소방복합시설’ 유치를 위해 군에서 제출한 후보지의 장점과 유치의 필요성, 그동안 추진 경과 등을 설명했다.

내포신도시 불균형 개발 해소를 위해 예산지역 내 기관 유치에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 오는 6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예산종합운동장을 비롯한 22개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와 오는 10월 개최되는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 및 온천대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부탁했다.

황선봉 군수는 “열악한 재정여건 속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