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신임사장 "농어촌 미래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돼야"
상태바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신임사장 "농어촌 미래 선도하는 글로벌 공기업 돼야"
  • 김대혁
  • 승인 2011.10.2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임사를 하고 있는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신임사장.    ©동양뉴스통신 김대혁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박재순 신임사장의 취임식이 24일 경기도 의왕시 본사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공사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 사장은 "농어촌의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공기업 도약을 공사 비전으로 삼고, 정도(正道)․ 창조(創造) ․ 감성(感性) 경영 마인드로 공사의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박 사장은 국민의 주곡생산을 위한 영농기반 조성과 농어촌용수 확보, 농어촌 지역 발전이 공사 본연의 사명이라고 강조하며, 변화하는 농정 패러다임에 맞게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형 복합농업 생산기반을 조성하고 청정 수질관리와 지속가능한 농어촌용수 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사장은 최근 지자체 단위의 지역개발이 활발해짐에 따라 공사 또한 현장 일선 조직을 강화하여 지역분권형 책임 경영제를 정착시킬 것이며, 가치경영, 창의경영 등 신 경영기법을 도입해 공사 경영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박 사장은 행정과 정치, 사회단체 등 풍부한 경험을 지녔으며, 특히 지역개발 분야에 전문성을 지니고 있어 한국농어촌공사가 글로벌 공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광주=김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