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경주시 공무원 친절도 조사 양호
상태바
경주시 공무원 친절도 조사 양호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4.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는 1,5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공무원 전화친절도 평가 결과 83.83점으로 지난해 하반기 82.52점 보다 상승해 친절도 수준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전화 친절도 조사는 외부 전문기관 면접원에 의한 미스테리콜(Mystery shopping method:민원인을 가장한 측정방식) 방식으로 객관성과 공정성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구조화된 평가시트를 이용해 최초 수신태도, 연결 및 응대태도, 마무리태도 등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경주하늘마루관리사무소(최우수), 용강동주민센터(우수), 체육청소년과(장려)가 전화친절도 우수부서로 선정됐으며, 개인별 시상에서 수도사업소 김정현 주무관, 경주하늘마루관리사무소 이규형 주무관 및 천북면사무소 박인숙 주무관이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되었다.
 
특히, 개인별 시상에서 최우수 친절공무원으로 선발된 수도사업소 김정현 주무관은 덕동댐 시설경비 분야 업무 담당자로서 문의사항에 대해 민원인 입장에서 경청하고, 친절·신속·정확한 업무처리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공무원의 친절을 생활화하고 주민에게 봉사하는 분위기를 정착시키고자 전문조사원과 민원모니터를 활용한 친절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미흡한 분야에 대해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수준에 최대한 부응할 수 있도록 개선 교육을 실시해 전화응대서비스 요령 등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