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공무원들 각종 봉사활동으로 지역사랑에 앞장
상태바
음성군 공무원들 각종 봉사활동으로 지역사랑에 앞장
  • 정수명
  • 승인 2016.05.14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 공무원들이 지역주민과 소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지난 13일 군 민원과와 시설사업소 직원들은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맹동면 두성리 이은옥 농가와 음성읍 용산리 농가를 각각 찾아 사과와 복숭아 적과작업을 도왔다.

14일 군에 따르면 농번기를 맞아 지난달부터 추진 중인 농촌일손돕기에 지금까지 소속 공무원들이 21회에 걸쳐 329명이 총 1,645시간의 농촌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또 지난 10일에는 혈액이 부족해 수술 등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군청 현관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의 협조를 받아 '공직자 사랑의 헌혈 운동'을 전개했다.

이날 헌혈 운동에는 군 본청을 비롯해 읍·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일부 사회단체 임원과 지역 주민들도 동참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은 매년 상·하반기 헌혈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헌혈운동에 동참한 직원들로부터 헌혈증을 기부받아 도움이 필요한 직원과 주민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오는 24일에는 쾌적한 도심 환경 조성과 ‘제17회 음성품바축제’ 손님맞이를 위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으로 군 소속 공무원들은 매달 국토대청결 활동을 통해 주택가, 야산, 들판, 하천 등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복지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행복드림봉사단’ 20여명은 지난달 23일 휴일임에도 생극면 소재 홍복양로원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 봉사자는 군 자체평가 우수부서로 선정돼 받은 상금으로 위문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또 봄맞이 대청소 및 배식, 어르신 마사지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어르신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드리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군 공직자들은 담당 읍면 대청소, 복지시설 위문 등 다양하고 알찬 봉사활동을 부서별, 읍면별로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이필용 군수는 “소통과 협력의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며 “지역에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공직자로써 소통·나눔·타인 공감과 배려를 통한 감성행정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