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수도사업소 주부검침원 친절교육
상태바
수도사업소 주부검침원 친절교육
  • 윤용찬 기자
  • 승인 2013.04.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주시 수도사업소는 지난 29일 수도사업소 1층 회의실에서 28여명의 주부검침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수도사업소는 지난 29일 수도사업소 1층 회의실에서 28여명의 주부검침원을 대상으로 직무교육과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당면 교육 지시사항으로는 시정홍보 활동을 협조 요청하고 수도검침원의 기본업무인 지정검침일 수도검침, 기한 내 고지서 전달을 강조했다. 특히, 사용량이 변화가 없는 계량기 고장, 사용량이 증가하는 누수 등은 수용가에게 신속히 알려주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기타 상하수도와 관련한 시민요구 및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한 조치를 취해 상·하수도 사용료 부과업무를 추진하는 데에 시민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상수도 관련민원을 획기적으로 줄여나갈 것을 당부했다.
 
경주시는 지난 2004년부터 상수도 검침 및 고지서 전달업무를 민간에 위탁 실시하는 `주부검침원제’를 운영, 호응을 얻고 있는데 주부검침원제란 4만여 상수도 급수전을 거주지별로 28명의 주부에게 위촉, 검침과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매월 상하수도 검침, 누수방지, 동파예방은 물론 수용가의 불편을 최일선에서 해결하는 파수꾼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도 한 몫을 하고 있다.
 
특히, 예산절감으로 인해 공공서비스 질 향상과 행정의 효율성 확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과의 원활한 유대관계로 행정과 주민간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성공적인 민간위탁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경주시 송은헌 수도사업소장은 시민들의 주부검침원 방문시 업무에 협조를 당부했고, 지속적으로 “주부검침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전문교육과 친절서비스 등 소양교육을 월 1회 실시해 시민들이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상하수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