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시, ‘FC서울과 함께하는 외국인주민의 날’ 개최
상태바
서울시, ‘FC서울과 함께하는 외국인주민의 날’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6.05.1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통해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이 화합·소통하는 자리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FC서울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1시 5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스포츠를 통해 외국인주민과 내국인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FC서울고 함께하는 외국인주민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평소 바쁜 일정과 경제적 부담으로 축구경기 관람기회가 적었던 외국인주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경기를 관람하고, 내국인과도 화합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0년부터 FC서울과 행사를 공동 기획했다.

이날 경기엔 시가 무료로 초청하는 서울 거주 다문화가족 1000명과 사전·현장 구매를 통해 약 1000명의 외국인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다문화 가족 무료 초청 명단접수는 가까운 빌리지센터, 글로벌센터,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 문의해 신청하거나, 서울글로벌홈페이지(global.seoul.go.kr)를 통해 16일부터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또 외국인주민에게는 사전 구매할 경우 30% 할인(내국인 판매금액 1만4000원) 된 1만원, 경기장에서 직접 구매할 경우 1만2000원으로 표를 판매하고, 콜라 등 간단한 먹거리를 함께 제공해 경기관람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날 경기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경기장 밖 북측광장에서는 멕시코 전통 음악공연, 아프리카 전통 타악기 공연 및 춤, 다문화어린이 합창단 3개 공연팀이 펼치는 글로벌콘서트와 외국인주민 대상 생활상담 및 홍보부스 운영 등 외국인주민들을 위한 별도의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엄규숙 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을 연고지로 하는 프로축구단을 외국인주민과 함께 한 목소리로 응원하면서 시민으로서 화합하고 소통하는 뜻 깊은 어울림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주민을 위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