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남교육청, 충청권 교원양성 대학과 간담회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충청권 교원양성 대학과 간담회 개최
  • 남광현
  • 승인 2016.05.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교육청은 16일 공주한옥마을 금강관에서 공주대학교, 공주교육대학교와 함께 대학 교육과정 운영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최근 5년간 충남도교육청은 유‧초‧중‧고 신규교사를 4229명 선발했으며 이는 이전에 비해 62% 증가된 인원이다.

이러한 상황에 맞춰 도교육청은 신규교사에게 발령 전 단계 연수와 발령 후 적응 단계 연수를 실시하는 등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왔다.

이번에 충청권 4개 대학인 공주대, 공주교대, 충남대, 한남대와 함께하는 간담회는 교직 입문단계부터 예비교사에게 맞춤형 교육과정과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간담회는 16일 공주대, 공주교대에 이어 30일에는 충남대, 한남대와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과 공주대 김창호 총장 직무대리, 공주교대 안병근 총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대학의 예비교사 양성과정에서 상담 및 대인관계(소통) 교육, 생활지도 및 학급경영 교육, 인성 교육, 수업지도 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기로 협의했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공주대, 공주교대와 교육혁신과 관련해 연구‧개발 분야, 학생 교육 프로그램 분야, 교원 전문성 신장 분야 등에서 포괄적인 업무 협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