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결혼 이주 여성이여! 자녀 교육에 자신감을 키워라
상태바
결혼 이주 여성이여! 자녀 교육에 자신감을 키워라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4.0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학부모 검정고시 준비반 운영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이 동부다문화교육센터(대전대학교)와 연계해 다문화 가정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를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 을 동부다문화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학부모를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 은 중입 검정고시 준비를 통해 다문화 가정 학부모들의 학력신장을 도모하고,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직접 경험해 봄으로써 자녀 학습지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수업은 중입 검정고시에 필요한 필수 4과목 중심으로 진행되며 선택 2과목은 학부모들이 자신 있는 과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시험을 대비 해보며 개인별 취약 부분에 따른 맞춤형 학습지도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은 2013년 8월 초 예정된 중입 검정고시 2차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의 학구열이 높은 만큼 주말에도 자습실을 개방하고, 자원봉사자 배치를 통해 학부모 모두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학부모 중 한 명은 “베트남에서도 학교를 다니긴 했지만 한국에 왔으니 한국 교육과정에 맞춰 새롭게 공부를 해 보고 싶었다며, 아직 한국말이 서툴러 혼자 공부하려니 막막했는데 다문화교육센터를 통해 다문화 학부모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생겼다. 열심히 공부해 꼭 검정고시를 통과하겠다” 라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대전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수강 신청은 전화(042-253-7588~9,7591)나 홈페이지(http://office.dju.ac.kr/dasarang)게시판 또는 이메일(dasarang7588@hanmail.net)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