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협력과 상생의 교육 교류로 학생 미래핵심역량 강화
상태바
협력과 상생의 교육 교류로 학생 미래핵심역량 강화
  • 오춘택
  • 승인 2016.05.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곡성교육지원청과 경북의성교육지원청 교육관계자 만남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교육청(교육장 박찬주)은 26일부터 2일간 경북의성교육청(교육장 김창호) 유·초·중 교장 등 전체 70 여명을 참석한 가운데 영‧호남 화합과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만남을 통해 양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체험학습과 문화교류 증진, 우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교육 시설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과 지원, 교직원의 전문성 신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확대, 학교간의 상호 교류 및 협력 지원 등에 대해 MOU를 체결하고, 양 교육지원청 학교장 간의 교류와 소통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첫째날인 26일에는 곡성교육청의 5개년 발전계획을 청취한 뒤, 양 교육청간 MOU체결, 농어촌 우수중학교인 석곡중학교 방문, 남도 국악한마당 익히기 등 다양한 교육 현안과 문화소양에 대해 양 교육지원청 교육관계자들 간의 상호정보 교류와 자유 토론으로 진행했다.

심청한옥마을에서 숙박하면서 심청의 효 사상에 대해 토론하고, 둘째날 세계장미축제와 곡성지역의 체험학습 시설을 둘러보며 이틀간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촌교육의 희망을 만들고 있는 곡성교육청과 의성교육청이 앞으로도 계속 협력, 발전해나가길 기원한다” 고 전했다.

이 행사는 이번에는 곡성교육청이 주관하고 오는 10월에는 경북의성교원청이 주관함으로써 매년 1회씩 상호방문으로 상호 교류를 증진할 계획이다.

박찬주 교육장은 “곡성교육청과 의성교육청의 영‧호남 두 지역간 교육, 문화 교류를 통해 화합과 상생의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시금석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