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교육기부 활성화로 다양한 교육활동 제공
상태바
교육기부 활성화로 다양한 교육활동 제공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4.0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 제공을 위한 교육기부 활성화에 나선다.

교육기부란 기업·대학·공공기관·개인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학교교육활동에 활용될 수 있도록 비영리로 제공하는 것을 말하며, 강연, 멘토링, 지식봉사 등 개인재능 기부를 포함해 다양한 형태로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교육기부 활성화를 통한 공교육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교육기부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해 교육기부 체계화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교육기부 지원단을 구성해 총괄 팀과 지원팀, 운영 팀으로 나누어, 교육기부 MOU체결과 교육기부 활용,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원한다.

또한, 방과후학교지원단을 중심으로 실무 추진단을 구성해 교육기부 자원 발굴과 단위학교 교육기부 활동 지원을 강화한다.

아울러, 기부자와 학교를 효율적으로 연결해 주기 위해 교육기부 홈페이지 ‘E-나눔랑(http://edugive.cbe.go.kr)'에 교육기부 풀(Pool)을 탑재하는 등 컨설팅과 연수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교육기부 인증제를 운영해 교육기부 우수기관과 우수학교에 인증 패를 수여하는 등 특색 있는 교육기부 우수사례 발굴에도 힘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활동이 제공될 수 있도록 기관, 단체, 대학은 물론 재능 있는 개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