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하는 좋은 이웃
상태바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하는 좋은 이웃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4.0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 경주시 저소득가정 긴급지원금 기탁 약정
▲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일 경주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통해 마련한 성금을 저소득가정 긴급지원금으로 지원할 것을 희망하며 840만원의 성금기탁을 약정했다.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일 경주시를 방문해 이웃돕기 모금행사를 통해 마련한 성금을 저소득가정 긴급지원금으로 지원할 것을 희망하며 840만원의 성금기탁을 약정했다.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한국인의 힘으로 세워진 국제구호개발 NGO로서 세계각지에서 UN과 함께 인간의 생명과 권익을 보호하고 평화와 안전을 지키는 많은 일들을 수행하고 있다.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는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경주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함으로써 경주시와 뜻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주시와 함께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취업지원, 여성인턴지원, 직업교육훈련 등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해 여성의 취업의지 확산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 있다.
 
배광호 굿네이버스 경북남부지부장(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겸임)은 “이번 성금이 갑작스런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가정에 지원되어 위기상황을 해소하고 아동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경주시 나눔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싶다”며 기대의 뜻을 전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시 저소득 가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굿네이버스의 나눔, 봉사, 사회공헌 정신에 함께 동참하여 좋은 이웃이 되고 싶다”며 후원의 뜻을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갑작스러운 위기로 곤란을 겪는 어려운 아동가정을 경주시로부터 추천받아 의료비, 학비, 생계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