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제49회 도서관 주간 행사
상태바
제49회 도서관 주간 행사
  • 윤용찬 기자
  • 승인 2013.04.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민의 독서생활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행사 개최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독서생활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하여 ‘제49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마련한다.
 
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12~18일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이 기간 동안 도서대출정지 면제서비스, 과월호 잡지 무료 배부, 사서추천도서목록 배부, 독서지도특강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도서대출정지 면제서비스는 대출도서의 반납연체로 인해 대출이 정지된 회원이 도서관주간 행사기간 동안 대출할 경우 정상회원으로 환원하여 대출이 가능하도록 편의를 제공하여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한다.
 
과월호 잡지 무료배부는 중고도서의 재활용 및 도서에 대한 가치를 재인식시키고자 마련된 것으로 13일 경주시립도서관(황성동)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1인 3권씩 배부한다.
 
독서지도특강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18일(목) 10시30분 시립도서관 본관에서 김현주(논술강사)선생님의 “삶을 읽어내는 행복한 책읽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시립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추천도서목록’을 배부함으로써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자 한다.
 
이덕준 경주시립도서관장은 “ 2013년 도서관 주간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좀더 편안하고 친근하게 느끼게 하여 문화생활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