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02 (목)
서울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위한 도시정책 공유 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지속가능발전 목표 위한 도시정책 공유 포럼’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6.06.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시청 신청사에서 UNESCAP(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 CityNet(인간정주를 위한 지방정부 네트워크)과 공동으로,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위한 도시정책 공유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작년 9월 UN(국제연합) 개발정상회의에서 채택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이행과 실현을 위한 구체적 방안 등을 모색하고 해법을 찾기 위한 자리다.

이번 포럼에는 시를 포함한 38개 해외도시, 11개 중앙정부, 80여개 국제기구, NGO, 연구기관, 학교 등 총 500여명이 모여 도시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포럼은 전체세션과 분과세션, 현장견학, 기업 기술홍보 전시로 나눠 진행된다.

전체세션에서는 기조발제와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위한 도시정부의 역할, 정책공유의 필요성 등의 내용이 다뤄지고, 분과세션에서는 분야별(교통, 도시계획, 상하수도, 주택, 안전, 사회적경제 등) 국제기구들이 직접 세션을 진행하고, 포럼기간 동안 관련 기업들이 한국의 선진기술 등을 홍보한다.

더불어 9개 해외도시 시장이 직접 참석해 도시 주거에 관한 문제제기와 더불어 해법 찾기에 나서고, 시와 우호협력 강화를 위한 MOU도 체결될 예정이다.

이병한 시 국제협력관은 “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발전 이라는 전 지구적 노력에 시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러한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서 서울이 도시 문제해결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 그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개발도상국들과 선진국 간 서로 경험을 공유함으로서 그들의 현장에 필요한 정책, 경험, 기술 등과 잘 연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