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36시간의 논술 여정! 기대감 만발
상태바
36시간의 논술 여정! 기대감 만발
  • 최정현
  • 승인 2016.06.1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 ‘제13기 대전논술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8일 대전둔원고등학교에서 ‘제13기 대전논술아카데미’를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제13기 대전논술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전논술아카데미’는 소수 학생이 선택해 단위학교에서 개설하기 어려운 논술 강좌를 시교육청에서 학생을 모집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제13기 대전논술아카데미’는 인문사회반 4개 반 80명, 수리과학반 4개 반 102명, 총 8개 반 182명의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논술캠프 형태로 운영됐다.

‘제13기 대전논술아카데미’는 실전 위주의 논술ㆍ토론 수업으로 진행됐는데, 모든 수업은 교사 중심의 강의에서 벗어나 학생 중심의 토의ㆍ토론활동으로 활발하게 진행됐다.

또 학생들은 매회 ‘대학별 기출문제 분석ㆍ풀기' 및 ‘실전논술ㆍ토론’ 강의에 참여하고 논술문을 작성했고, 교사들은 수업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첨삭지도를 해 줬다.

지도교사로 참여한 이석환 교사(대전고)는 “논술수업 준비를 위해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 어려움이 없지 않았지만, 논술수업이 펼쳐지는 교실에서 학생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기쁨과 보람을 주체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논술강좌를 수강한 최모(대전둔산여고 3년)양은 “‘논술!’하면 막연한 걱정과 두려움이 가득했었는데, 선생님들의 친절하고 깐깐한 지도 덕분에 두려움은 어느새 자신감과 기대감으로 바뀌었다”며 만족감을 감추지 못했다.

대전시교육청 유명익 중등교육과장은 “‘대전논술아카데미’는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논술 사교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교육청이 힘 있게 추진하는 우수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17학년도 대학 입시에도 크게 기여하리라고 본다”고 밝혔다.

한편, 학생들이 ‘대전논술아카데미’ 논술 강좌 과정에서 활동한 내용이나 이수 내용은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해 대학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한 교육활동 이력관리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