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제7회 전북 수산업경영인 대회’ 군산서 개최
상태바
‘제7회 전북 수산업경영인 대회’ 군산서 개최
  • 조준수
  • 승인 2016.06.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군산시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조준수 기자= 전북 군산시는 28일 군산월명체육관에서 송하진 도지사를 비롯한 문동신 시장과 장인식 군산해양경비안전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도 수산업경영인의 친목과 우정, 화합을 다지는 ‘제7회 도 수산업경영인 대회’가 성대히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념식에 이어 한마음 체육대회, 수산업경영인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로는 ‘해양수산기관 홍보전시 부스’에서는 도내에 있는 국립갯벌연구소, 도립수산기술연구소, 수산자원관리공단, 어업정보통신국, 선박안전기술공단, 해양환경관리공단 등이 참여해 해양 안전사고 예방대책 및 바다의 효율적 관리를 통한 어업인의 소득증대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수산기자재 전시 홍보 부스’에서는 첨단 선박기관 및 장비와 양식장비 등을 소개하고, ‘수산물특산품 전시 홍보 부스’에서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수산가공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어업인들에게 단순 생산에 그치지 않고 2차가공 및 6차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수산업경영인들의 마인드를 드높였다.

문 시장은 “수산업 경영인들은 생산위주의 수산업에서 탈피해 지속가능한 복합산업으로 발전시키는 해양수산업 육성에도 깊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며 “이번 행사가 어업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