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전서구, 마을공동체를 이끌어 갈 인재를 찾습니다
상태바
대전서구, 마을공동체를 이끌어 갈 인재를 찾습니다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4.2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0일까지 참여자 모집, 교육비는 무료, 취업알선 등 특권부여
대전시 서구청(구청장 박환용)은 마을공동체 활동을 사회적 자본으로 이끌어 나갈 인재를 찾아 육성한다고 밝혔다.

서구는 마을공동체 활동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교육' 과정을 만들고 오는 5월 10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해 5월 21일부터 7월말까지 10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마을공동체 사업화에 따른 창업 코칭 지원과 관련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특전이 부여된다.

마을공동체 리더 양성교육은 복지, 안전, 육아, 일자리 등 지역주민이 원하는 마을활동을 발굴하고 필요한 공공자원을 신청하거나 지역의 네트워킹 연계확산 역할을 주도할 지역의 리더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교육 내용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마을공동체에 대한 기초 소양교육과 창업 아이템 개발, 기업의 설립에 관한 실무역량 교육, SNS 활용 및 블로그 제작 등 실무중심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마을공동체 설립을 통한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공헌에 관심이 있는 구민이면 되며, 교육비는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비로 지원된다.

박환용 서구청장은 마을공동체 활동을 사회적 자본으로 이끌어 서구형(西區形) 풀뿌리 사회적기업으로 키워나가고 일자리 창출도 도모하겠다며 사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찾아 육성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