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전교육청, 진로교육 특별 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교육청, 진로교육 특별 사업 추진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4.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교육 중점학교 운영 등 진로교육 지원 확대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진로교육 강화를 위해 초·중·고등학교 67개 학교를 ‘진로교육 특별 사업 추진 학교’로 선정하고 해당학교에 총 9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진로교육 특별 사업 추진 학교는 커리어존 구축 학교 30교, 진로교육 중점학교 6교, SCEP선도학교 1교, 진로중심교육과정 운영학교 30교 등이다. 선정된 학교는 진로교육 추진을 위한 시설 구축 및 학교별 특색있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커리어존 학교는 교당 2,000만원을 지원해 진로교육 전문 공간을 구축해 진로수업, 진로상담, 교사·학부모 대상 진로교육 연수 등을 실시하게 된다. 진로교육 중점학교는 교당 3,000만원을 지원해 커리어존 구축과 함께 특색있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를 운영해 학부모들의 진로교육 마인드 제고에도 나선다. SCEP(학교진로교육프로그램) 선도학교인 대전글꽃중에는 3,000만원을 지원해 태블릿 PC 등을 구비해 ‘진로와 직업’스마트 북을 활용한 시범 수업을 운영하게 된다. 진로중심교육과정 운영학교는 진로진학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통한 진로교육 집중 운영으로 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김진용 교원학생지원과장은 “진로교육 특별사업은 학교 진로교육 환경 개선 및 진로교육 우수 모델 발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운영 지원으로 대전 진로교육의 질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