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8기관․단체와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음성군, 8기관․단체와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 체결
  • 정수명
  • 승인 2016.07.0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5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관내 8개 기관·사회단체와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음성’조성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가정 내에서 은밀히 이뤄지는 아동학대의 특성상 관련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함을 깊이 인식,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홍보 등 종합대책 총괄하고, 음성교육지원청은 아동학대예방 교육확대, 유치원․초․중등학교의 미취학, 장기결석 아동 상시점검 체계 구축 및 아동현황 공유키로 했다.

또한, 음성경찰서는 피해아동 분리 등 응급조치, 학대행위자의 수사 처벌을 담당하고, 음성의사회는 피해아동에 대한 우선 진료 및 집중적인 의료처치 등 의료지원을 맡게 된다.

아울러 군이장협의회, 군여성단체협의회, 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 군새마을부녀회, 군자율방범대연합대는 아동학대 예방활동 및 학대의심 사례 조기발견 신고활성화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관계기관과 유기적 협력과 신속한 대처로 아동학대 상황 최소화 및 피해 아동의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필용 군수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군’으로 한걸음 더 발전시키기 위한 아동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