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음성경찰서, 상습 사기 피의자 검거
상태바
음성경찰서, 상습 사기 피의자 검거
  • 정수명
  • 승인 2016.07.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경찰서(서장 엄성규)는 지난 4일 경기도 오산시 소재 A아파트에서 끈질긴 추적 및 잠복 수사 끝에 상습적으로 사기 행각을 벌인 피의자를 검거했다.

7일 서에 따르면, 피의자 A는 지난 1년 6개월간 음성군 A면 소재에서 농기계 수리센터를 운영하며 피해자 B에게 이양기, 경운기 등 농기계를 구입하는데 투자를 하면 수익금 50%를 지급하겠다고 속여 이에 속은 피해자 B로부터 6회에 걸쳐 1억여원을 편취하는 등, 그동안 총 6명에게 1억 5,200만원을 편취한 것이다.

서는 지난 2월부터 수 건의 고소장을 접수해 상습 사기사건으로 소재 탐문 수사를 벌였으나, 피의자가 일명 야반도주한 상태로 주거지를 알 수 없고, 휴대폰 번호조차 알 수 없는 상태여서 검거가 곤란한 상태였다.

그러나, 약3개월간 피의자가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를 확보, 통화내역 분석 및 실시간 위치 추적과 끈질긴 탐문 수사 등으로 피의자가 경기 오산시 A아파트에 은신해 있는 것을 확인하여, 잠복 수사 끝에 검거했다.

피의자에 대해서는 6일 구속영장이 발부됐으며, 피의자가 타 지역에서도 동종의 범행을 한 여죄가 있는지에 대해서 계속 수사 중이다.

피의자는 농기계수리점을 하면서 운영이 어려워지고 빚이  늘어나 피해자들로부터 수차례 돈을 차용하게 됐고, 도저히 갚을 능력이 되지 않아 도망을 간 것이라며 선처를 호소하고 있으며, 피의자는 피해자들로부터 편취한 금액을 모두 탕진했다고 한다.

서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서 민생을 침해하고, 서민을 울리는 악성 사기범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통해 적극 검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