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제2회 안강읍 실버문화한마당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2회 안강읍 실버문화한마당 성황리 개최
  • 윤용찬 기자
  • 승인 2013.04.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강청년회의소 젊은 청년의 어르신 공경과 사랑
경북 경주시 안강청년회의소(회장 김대영)는 지난 21일 안강읍 근계리 생활체육공원에서 제2회 안강읍 실버문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최학철 도의원, 이만우·이철우 시의원, 안강읍 기관 및 단체장, 관내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점심식사, 다과 등이 제공됐다.
 
식전행사로 풍물패공연으로 경로잔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고, 안강청년회의소 김대영회장의 기념사, 최양식 경주시장의 격려사, 최학철 도의원, 이만우·이철우 시의원의 축사 등으로 이어졌다. 
 
이어 어르신들은 청년들이 정성껏 차린 식사를 하시는 가운데 무대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취미생활을 지원하는 '요요클럽'의 실버스포츠댄스공연, 다문화가정의 장기자랑, 각설이 및 가수공연 등 다양하고 의미있는 공연이 어르신들을 행복한 세상으로 인도했다.
 
또 이날 경로잔치에 안강읍사무소 이낙희 읍장을 비롯한 전직원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에 대한 식사 배식과 안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민관이 한마음이 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안강청년회의소는 회원 100여명이 매월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이며, 지난 9일 개강한 안강노인대학을 주관해서 운영하고 있다.
 
김대영 안강청년회의소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르신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은 물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