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속보] 한나라당, 야당 반발 속 한미FTA 비준안 외통위 상정
상태바
[속보] 한나라당, 야당 반발 속 한미FTA 비준안 외통위 상정
  • 박상희
  • 승인 2011.11.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비준안을 상정, 3일 본회의서 처리 방침
▲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핵심 쟁점으로 대두된 투자자국가소송제도(ISD)에 대한 합의안 도출이 실패하며 여야에 전운이 감돌고 있는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외교통상통일위원회 회의장 앞에서 남경필 위원장이 야당 의원들을 설득하고 있다. 이날 남경필 위원장은 회의장 문을 막고 있던 야당 의원들에게 "한미FTA 비준동의안은 오늘 처리하지 않을 것이며, 통일부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 대한 2012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만을 심사하겠다고 설득해 회의가 개최됐다.  ⓒ김철수 기자

 
한나라당이 2일 오후 야당 의원들의 반대 속에서 한미FTA 비준안을 국회 외통위에 상정시켰다.

한나라당 소속 남경필 외통위원장은 이날 오후 2시 15분경 국회 외통위 소회의실에서 전체회의를 열었고, 야당의 반대 속에서 한미FTA 비준안을 상정시켰다.

외통위 전체회의장이 야당 의원들에게 점거되자, 소회의실로 장소를 옮긴 것이다.

오후 3시 현재 외통위 소회의실에서는 한나라당 의원들이 한미FTA 비준안에 대해 토론 중이다. 민주당 정동영, 민주노동당 김선동 의원 등이 소회의실에서 비준안을 기습 상정한 남경필 위원장에게 항의 중이다.

전날부터 민주당, 민주노동당 등 야당 의원들은 밤생 농성을 통해 외통위 전체회의장으로 향하는 출입문을 모두 봉쇄, 한미FTA 비준안 강행시도를 저지했다.

이날 오전 남경필 외통위원장은 야당 의원들이 점거 중인 외통위 회의장 정리를 위해 질서유지권을 발동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비준안을 상정, 3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중의소리=박상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