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음성군, 재능 나눔 캠페인 추진
상태바
음성군, 재능 나눔 캠페인 추진
  • 정수명
  • 승인 2016.07.14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동양뉴스통신] 정수명 기자 =충북 음성군은 다음달 31일까지 ‘재능 나눔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재능 나눔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재능 나눔 캠페인은 지난 1월 군이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 지원사업 선정(농림축산식품부 주최/한국농어촌공사 주관)을 계기로 지역의 재능기부자를 발굴하고, 아동, 청소년, 마을 주민까지 지역 모두를 대상으로 재능 나눔에 참여하는 활동이다.

첫 시작으로 낙후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학교 학생들이 직접 벽화그리기에 참여하는 ‘대학생 벽화 한마당’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15일까지 극동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형재윤) 학생들이 오갑초등학교와 생극중학교에서,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는 극동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학과장 김동옥)학생들이 대소초등학교에서 벽화를 그린다.

또한, 부윤초등학과, 하당초등학교, 대장초등학교 3곳의 학교를 대상으로 서원대학교 교육학과(학과장 노혜란) 학생들과 ‘대학생과 함께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이달과 다음달 중 5일 동안 운영한다.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나눔 활동도 실시되는데, 평생학습 시민강사, 평생학습 동아리 등이 체험학습, 공연 등을 시장과 마을에서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시장/마을에 가면’사업을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재능을 나누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며, “군민 모두가 재능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