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원군,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시상계획 수립
상태바
청원군, 지방세 징수 우수기관 시상계획 수립
  • 오효진 기자
  • 승인 2013.04.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읍·면간 선의경쟁 유도 및 직원 사기진작 도모
청원군은 관내 13개 읍·면을 대상으로 2013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적 평가 우수기관을 선정해 내년 2월말에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우수기관에 선정되면 기관표창과 더불어 포상금으로 최우수 1개 기관, 우수 2개 기관, 장려 2개 기관에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씩을 지급할 계획이다.

평가방법은 2013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업무전반에 걸쳐 평가를 실시하며, 지방세 징수율 및 지방세 체납액 정리노력도, 기관장의 관심도, 체납액 징수업무에 참여 및 호응도 등 5개 분야 11개 세부 항목별로 평가되며 고득점 순으로 수상 읍·면을 선정된다.

이번 평가는 군이 기존에 실시하던 읍·면 지방 세정평가 및 읍·면 목표관리제가 금년부터 전면 중단 된데다, 종전 평가는 대상 업무가 단순한 지방세 징수율에 한정되고, 타부서 업무가 포함돼 있어 체납액 징수실적을 평가하는데 한계가 있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평가가 오로지 지방세징수 업무만을 대상으로 노력한 만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공평하게 항목을 선정해 지방재정 건전화에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군 관계자는“평가를 통해 지방세 체납액 징수 업무 전반에 대해 읍·면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지방세 징수에 노력한 읍·면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의욕을 고취시킬 것”이라며“적극적인 체납액 징수활동으로 징수효율 극대화와 지방재정 건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