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34 (금)
책으로 기쁨과 보람 나눠요~
상태바
책으로 기쁨과 보람 나눠요~
  • 윤용찬 기자
  • 승인 2013.04.2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립도서관 도서 재기증 나눔 운동
▲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이덕준)은 지난 26일 황성동 경주시립도서관 본관에서 보리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10개 기관에 1,300여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이덕준)은 지난 26일 황성동 경주시립도서관 본관에서 보리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10개 기관에 1,300여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이번 도서 전달은 경주시립도서관의 ‘책 다모아’ 도서 재기증 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책 다모아’ 도서 재기증 나눔 운동은 지난 2012년부터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운동으로 책 기증 문화 확산과 지식자원을 재활용하고 소외지역의 작은도서관 등에 독서 활성화를 위해 만든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도서 기증 행사이다. 
 
이번에 지역 기관에 전달된 도서는 시립도서관 장서 중 다복본(같은 제목의 책이 여러권) 도서, 제적 된 도서 중 재활용이 가능한 도서, 지역주민이나 기관에서 기증받은 도서 중 활용 가치가 높은 도서를 선별했다.
 
이덕준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도서 재기증 나눔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의 역할과 책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식의 나눔과 공공 재산의 재활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도서 나눔을 실천해 지역민의 독서생활화와 지식정보격차해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