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시민청·서울연구원 야외결혼식’ 신청 접수
상태바
‘시민청·서울연구원 야외결혼식’ 신청 접수
  • 김혁원
  • 승인 2016.08.0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청 1~6월, 서울연구원 4~5월 모집
(사진=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8~19일 내년 상반기 시민청 결혼식과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 신청 접수를 시민청 홈페이지(seoulcitizenshall.kr)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시민청 결혼식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예식 횟수를 늘려 내년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도 태평홀에서 결혼식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시민청 결혼식은 내년 1~6월 매주 일요일(1회) 및 매월 둘째 주 토요일(1회) 시민청 지하 2층 태평홀에서 최대 4시간 동안 진행할 수 있으며, 장소 이용료는 6만6000원이다.

‘시민 스스로가 만드는 작고 뜻 깊은 결혼식’을 원칙으로 하객은 100명 이내로 제한되고, 결혼식은 예비부부가 전 과정을 직접 만들어나갈 수도 있고 시민청결혼식 협력업체와 연결해 진행할 수도 있다.

서울연구원 뒤뜰 야외결혼식은 내년 4~5월 매주 토요일(1회) 최대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장소이용료는 무료이고, 우천 시에는 1층 로비를 활용할 수 있다.

야외결혼식 특성상 예비부부가 직접 결혼식 준비를 모두 진행할 수 없고 협력업체와 연결해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결혼식은 시민청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민청 운영자문위원을 중심으로 서울문화재단 및 시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들이 신청서가 시민청 결혼식 콘셉트에 부합하는 정도, 예비부부 및 양가 부모의 서울 거주 여부,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 여부, 신청순서 등을 고려해 심사 후 최종 선정한다.

서정협 시 시민소통기획관은 “경제적, 정서적 고통을 주는 기존 결혼문화의 허례허식을 걷어내고 적은 비용으로도 의미 있는 예식문화를 만들어가고자 시민청 태평홀의 예식 횟수를 확대했다”며 “내 손으로 만들어가는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